최종편집 : 2024-05-01 14:00 (수)
순천대-(주)콤텍정보통신‚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순천대-(주)콤텍정보통신‚ 업무협약 체결
  • 전영규 기자
  • 승인 2020.05.1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융합산업 분야 인재 양성 등 상호협력
▲ 순천대·(주)콤텍정보통신‚ 업무협약식.
▲ 순천대·(주)콤텍정보통신‚ 업무협약식.

순천대학교가 지난 11일 대학본부 4층 회의실에서 최첨단 IT서비스 전문기업인 ㈜콤텍정보통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콤텍정보통신은 1993년에 설립돼 국내 최고의 ICT인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스템통합, IT인프라 구축, 보안 솔루션, 가상화 솔루션, 영상 솔루션, IPCC솔루션, 데이터센터 구축, IT서비스 사업 등 통합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ICT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IT업계 선도 기업이다.

이날 협약식에 순천대는 고영진 총장, 이경환 공과대학장, 양숙향 대학일자리센터장과 고진광 컴퓨터공학전공 교수가 참석했고 ㈜콤텍정보통신은 김수상 대표이사, 김동명 SDC본부장, 문현철 지사장 등 회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산학협력 위탁교육 프로그램 운영 ▲인턴십‧현장실습 등 취업연계 사업 추진 ▲교육‧연구 인프라 공동 활용 ▲산‧학 공동 연구개발 등을 통해 ICT융합산업 분야 인재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고영진 순천대 총장은 “순천대가 특성화 전략 분야인 ICT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창의인재를 양성에 앞장서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청년에게 희망을 주는 기업, 청년의 꿈을 키우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수상 ㈜콤텍정보통신 대표이사는 “순천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창의적 발상과 열정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적극적인 협업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ICT 분야 전문가 양성은 물론 공동연구를 통해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청년들의 실질적 취업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CT산업에는 소셜네트워크, 플랫폼, 모바일컨텐츠, 클라우드, e-러닝, 원격수업 등 다양한 분야가 포함돼 있어 향후 대규모 인력 수요가 예상되는데, 순천대학교는 이런 흐름에 발맞춰 신설한 ‘ICT융합공학부’를 통해 2021학년도부터 신입생 70명을 모집하고, IT 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