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6 16:15 (월)
성동구, 8일 보육 명품 도시 구현을 위한 원장 교육 실시
상태바
성동구, 8일 보육 명품 도시 구현을 위한 원장 교육 실시
  • 엄정애기자
  • 승인 2013.04.04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가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오는 8일 오후 4시부터 약 87개소 지역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성동구 어린이집 누리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하여 국가수준으로 개정된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전문적인 지식 함양 및 교수능력이 향상됨으로써 지역내 어린이집 보육과정의 서비스 질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강의는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집필진인 육아정책연구소 이미화 선임연구원이 맡았다.
한편 성동구보육정보센터에서는 12일 오후 2시 30분부터 신규 개원 어린이집 29개소를 대상으로(보육통합정보시스템 어린이집 일람표 3월 기준) 원장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신규 어린이집 원장연수’를 진행한다.
부모상담 및 평가인증 등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건전한 보육환경 조성과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연수는 성동구 어린이집 연합회 회장단과의 토론형식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어린이집을 운영하여‘아이 키우기 가장 좋은 보육 특별도시’를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덕현 보육가족과 과장은 “아이키우기 행복한 성동구를 위해 보육교직원 전문성 향상 교육과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즐거운 아이, 행복한 가정, 건강한 보육을 위해 성동구 원장 모두가 함께 손잡고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