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4 16:35 (목)
‘2013 광진 인문학 산책’ 강좌
상태바
‘2013 광진 인문학 산책’ 강좌
  • 송준길기자
  • 승인 2013.04.0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학교에서 구민 총 60명 대상

광진구가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과 공동으로‘2013 광진 인문학 산책’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구가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구민들에게 다양한 인문적 지식과 문화체험 경험으로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구는 다음달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과 교육운영에 관한 제반사항과 수강생 모집 및 기타 행정 지원 등의 상호 협조를 위해 강좌 운영에 관한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강좌는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에서 구민 총 60명을 대상으로 오는 5월 2일부터 7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강의는 건국대학교 인문학 교수진과 숲 해설가 등이 강사로 나서, 인문학에 담겨있는 시대적 문화유산을 살펴보고 인문학적 가치를 고찰하기 위해 문학, 역사, 철학 등 다양한 문화체험 경험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강좌는 ▲ 인문학이 우리를 행복하게 해 줄 수 있는가에 대한 물음인‘용서와 화해의 행복 인문학’▲ 스토리텔링의 힘에 관한‘소설과 영화에 드러난 문학콘텐츠’▲ 타인의 시선에 매이는 이유와 자신을 용서하지 못하는 문제에 대한‘자신과의 화해를 위한 철학 카운슬링’▲ 숲의 생태학과 인문학에 대해 알아보는‘숲에게 길을 묻다’▲ 일관된 논리의 적용과 심리기제 등 논리의 힘에 대한 고찰인‘논리를 비트는 심리, 심리를 조절하는 논리’▲ 시와 현실의 교감 등 총 12강으로 진행된다.
오는 16일까지 인문학에 관심 있는 구민 6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수강료는 총 20만원으로 구에서 50%를 지원하고 나머지는 자부담하면 된다.
수강신청은 광진구 홈페이지 평생교육 포털 사이트(http://www.gwangjin.go.kr/education)를 통해 신청하거나 구청 교육지원과(☎450-75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