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4 16:35 (목)
강동구, 아트액세서리 창업․취업 양성과정 운영
상태바
강동구, 아트액세서리 창업․취업 양성과정 운영
  • 엄정애기자
  • 승인 2013.02.12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부머, 결혼이주여성 등 무료 교육

강동구가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의 일환으로 ‘아트 액세서리 양성사업’을 진행한다.
구는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에 본 사업이 선정되어 42,908천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되었으며 4월부터 본격적으로 베이비부머, 영세자영업자, 결혼이주여성 등 30명을 대상으로 액세서리 전문 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내동에 ‘장신구 특화거리’가 조성되어 있는 구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면 ‘일자리 창출’과 ‘장신구 특화거리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액세서리 양성과정’은 이달 14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며교육비가 전액 지원된다. 강동구청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하거나 E-mail 또는 팩스로 신청이 가능하다. 구는 서류 및 심층면접을 통해 참여자를 선발해 밀도 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은 강동구 장신구 특화거리 상점가 상인회 및 남대문 액세서리상가연합회 등과 협약을 맺어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진행 된다. 특히 교육이 종료된 후에도 온라인 쇼핑몰 구축, 협동조합 설립 및 관내 카페와 연계한 판로구축 등 창업 ․ 취업을 위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으로 실효성 있는 일자리창출이 이루어 질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