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7 15:35 (목)
도봉구, 에너지 절약을 통한 원전하나줄이기 도봉구민 행동강령 제정
상태바
도봉구, 에너지 절약을 통한 원전하나줄이기 도봉구민 행동강령 제정
  • 안희섭 기자
  • 승인 2012.07.12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238개 자치단체 중 최초

도봉구는 전국 237개 자치단체 중 최초로 '에너지 절약을 통한 원전하나줄이기 도봉구민 행동강령’을 제정, 지역구민을 대상으로 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구에서는 그동안 구민 행동강령 제정을 위해 구청홈페이지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구민의견을 수렴해왔다. 복지환경국장이 위원장인 실행위원회를 지난 6일 개최하였고, 9일에는 구청장과 덕성여대 총장이 공동위원장인 구민위원회를 통해 행동강령을 최종 심의 확정하였다.
구는 이번에 제정한 에너지절약 구민행동강령을 통해 모두가 알고는 있으나 막연하여 실천하지 못한 에너지절약의 구체적 실천항목을 행동강령 형식으로 구민에게 제시하였다. ▲냉난방기는 실내온도가 여름에는 26℃ 이상, 겨울에는 20℃ 이하일 경우만 사용한다 ▲사용하지 않는 조명이나 가전제품은 소등하거나 전원(플러그 뽑기)을 꺼 놓는다 ▲샤워시간은 줄이고 빨래는 모아서 한다 등 총 10개 항목으로 구성하였다.
구는 이번 행동강령을 통해 구민들이 일상 실생활에서 에너지절약 운동에 적극 동참할 수 있게 되길 바라고 있다.
한편 도봉구는 원전하나줄이기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도봉구 원전하나줄이기 추진계획’을 수립․시행 중이다. 이에 따르면 구민과 구청의 거버넌스를 통해 2014년말까지 5만toe(도봉구 연간 에너지 사용량 46만toe의 약11%)를 절감하며 대대적인 에너지절약 구민실천운동을 전개함으로써 에너지 위기와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