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6:40 (목)
광명문화재단, 주요 사업 공유 간담회 가져
상태바
광명문화재단, 주요 사업 공유 간담회 가져
  • 고광일 기자
  • 승인 2019.08.0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문화 플랫폼 운영 체계 마련
▲ 광명문화재단, 주요 사업 공유 간담회 진행 모습.

(재)광명문화재단은 지난 7일, 광명시민회관에서 ‘2019 광명문화재단 주요 사업 공유 간담회’라는 주제로 2019년 하반기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정책 방향에 관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철빈 대표이사는 ▲광명문화재단 2019년 하반기 주요 사업 소개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광명문화재단 발전 방향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사업 설명을 들은 출입 언론인들은 사업추진에 따른 의문점이나 개선사항 등에 대한 질문을 이어갔고, 추진하는 사업별 개선사항 등 의견을 개진하였다. 임 대표이사는 질문에 대해 재단의 향후 비전 및 목표를 자세히 설명하면서, 개선사항 등에 대해는 조치 방안 검토 등 열띤 토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재)광명문화재단은 오는 8월 중으로 시민 단체 간담회를 개최하고, 하반기에는 지역 예술가의 역량 강화를 위한 공유 간담회를 추진하는 등 광명시 문화 플랫폼 운영 체계를 마련하겠다 고 밝혔다. 

 

임 대표이사는 “앞으로는 시민들의 예술 참여 폭을 넓히고 예술적 상상력으로 도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할 계획이다”라며, “광명문화재단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주민 참여 중심의 생활문화 활성화와 소통, 협업을 통해 지역 예술 및 인문 진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8·15 평화열차콘서트와  2019 광명 가족극장은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광명시민회관 및 시민운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