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09:37 (목)
용인문화재단, 무대예술연수생 모집
상태바
용인문화재단, 무대예술연수생 모집
  • 송민수 기자
  • 승인 2019.06.06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계 무대예술 전문인력 확충 '목표'
▲ 용인문화재단, 무대예술연수생 모집.

용인문화재단은 ‘무대예술연수생’에 참가할 제3기 무대예술연수생을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공연계의 무대예술 전문 인력 확충을 목표로 실시되는 ‘무대예술연수생’ 프로그램은 용인포은아트홀에서 공연을 제작할 때 이루어지는 무대 스태프의 실제 업무를 현장 위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2017년부터 시작해서 올해 3년째를 맞는 ‘무대예술연수생’의 올해 교육은 7월 8일부터 8월 9일까지 총 5주 과정(이론교육 1주, 실무교육 4주)으로 이뤄진다. 무대․조명․음향․영상 디자이너, 무대․기계 감독 등 국내 최고의 공연계 인사들이 참여하는 이론 교육을 비롯해, 국립오페라단의 ‘마술피리’, ‘토요키즈 클래식’, ‘마티네 콘서트’, ‘예술인 큰잔치’ 등 재단에서 주최하는 모든 기획 공연에 참여해서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실무교육으로 나눠 진행한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무대예술연수생’은 고등학교 졸업 또는 동등 이상 자격을 갖추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무대(감독, 기계, 장치 포함), 무대조명, 무대음향 등 3개 분야로 나눠 총 10여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용인지역 거주자, 관련학과 전공자 등에게 우대사항을 준다.

 

신청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 공지사항에서 지원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ld-kang@yicf.or.kr)로 17일부터 2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