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6:48 (목)
용인문화재단 '청소년 문화충전소-이의주의 Talk 오페라' 공연
상태바
용인문화재단 '청소년 문화충전소-이의주의 Talk 오페라' 공연
  • 최형규 기자
  • 승인 2019.06.0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청소년 위한 해설 있는 클래식 시리즈

(재)용인문화재단은 오는 8일 오후 5시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에서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해설이 있는 클래식 시리즈 ‘2019 청소년 문화충전소–이의주의 Talk 오페라’의 6월 공연을 선보입니다.

 

이번 공연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와 ‘사랑의 묘약’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어린이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연출가 이의주의 해설이 곁들어진 토크 오페라 형식으로 진행된다. 연출과 해설은 맡은 이의주는 국립오페라단 최연소 상근 연출자로 한국인 최초로 이탈리아 살레르노 베르디 극장의 ‘세실리아 이발사’로 연출 데뷔했으며, 국내외에서 약 250회 가량의 공연을 연출했다.

 

 이밖에도 TV 방송 ‘오페라 스타’ 무대 총 연출 등 오페라 연출가로 이름이 알려져 있다. 또한, 이번 공연에서는 지휘자 권성준을 비롯해 국내 최정상 성악가인 바리톤 송기창(‘라 트라비아타’ 제르몽 역), 테너 이재욱(‘라 트라비아타’ 알프레도 역), 베이스 함석헌(‘사랑의 묘약’ 둘카마라 역)과 용인시립합창단 반주자 배성원, 수석단원 소프라노 손재현(‘라 트라비아타’ 비올레따 역), 알토 김민경(‘사랑의 묘약’ 아디나 역), 테너 김진욱(‘사랑의 묘약’ 네모리노 역), 베이스 김지호(‘사랑의 묘약’ 벨꼬레 역) 등이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는 베르디의 오페라 중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 프랑스 작가 알렉산드로 뒤마피스의 소설 ‘춘희’를 원작으로 제작됐으며, ‘축배의 노래’, ‘안녕, 지난날이여’ 등 주옥같은 아리아가 유명하다. 오페라 ‘사랑의 묘약’은 재치 넘치는 코믹 오페라로 재밌는 내용과 감칠맛 나는 음악으로 사랑 받고 있다.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의 상설 기획 공연으로 진행되는 ‘2019 청소년 문화충전소’는 전석 5000원으로 10인 이상 단체는 20% 할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