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6 16:39 (수)
고양시, ‘건강버스와 함께하는 내 건강관리 한마당’ 열어 300여 시민 참여
상태바
고양시, ‘건강버스와 함께하는 내 건강관리 한마당’ 열어 300여 시민 참여
  • 이규환 기자
  • 승인 2014.09.02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달 30일 화정문화광장에서 전국 10번째 인구 100만 도시 진입을 기념하는 시민 소통의 장 ‘건강버스와 함께하는 내 건강관리 한마당’을 진행해 시민 300여명이 건강검사를 받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건강체크관, 건강홍보관, 안전교육관, 건강체험관 4가지 주제로 나눠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골밀도, 체성분검사, 영양상담, 의사상담 등 대사증후군과 만성질환을 체크하는 건강버스를 운영했다.

또한 질병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심폐소생술체험교육, CO2측정, 치매선별검사, 스트레스검사, 척추측만증검사 등 안전교육과 체험 치매예방교실, 미술심리치료, 음악치료, 재활요법 등 체험까지 시민 건강요구도에 부응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명지병원, 하이병원, 사단법인CPR교육단, 벨톤보청기 화정점 등 지역사회 협력병원과 관련기관이 적극 참여해 건강체크, 교육, 체험, 홍보가 한데 어우러진 건강한마당을 연출했다.

덕양구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는 시민의 건강요구도에 귀 기울이고 지역사회와 소통하여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시민의 건강지킴이 이동건강버스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상담문의는 덕양구보건소 이동보건소팀(031-8075-4075)에서 안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