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인천 동구, 2021년 평생교육 종합계획 수립
상태바
인천 동구, 2021년 평생교육 종합계획 수립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1.01.1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의 삶의 질 높이고 배움이 즐거운 도시 만들기 위한 평생학습도시 지정 박차
동구 평생학습관 비대면 온라인 강의
동구 평생학습관 비대면 온라인 강의

 인천 동구는 배움이 즐거운 도시를 만들기 위한‘2021년 평생교육 종합계획’을 수립했다고 13일 밝혔다.

 동구는 ▲평생교육 기반 구축 및 네크워크 강화 ▲배움의 즐거움, 평생학습 활성화 ▲나눔으로 함께하는 평생학습문화 조성이라는 3대 목표를 설정해 평생교육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구민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학습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평생학습도시 지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교육부에서 선정하는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면 국비로 관련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하는 한편 관련 기반 시설을 조성할 수 있다.

 그동안 동구는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위해 △ 조례제정 △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 평생교육협의회 구성 △ 평생교육사 배치 △ 의회 결의문 채택 등 7개 평가지표 기준을 착실히 준비해 왔다.

 구는 올해 신규사업으로 관내 공방이나 유휴공간을 활용해「동구 샘터」를 지정하여 운영함으로써 생활권 중심의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고품격 인문학강좌인 동구아카데미 명사특강, 평생학습관 정규 수업 및 나들이 강좌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서도 최대한 많은 주민들이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배움과 공유의 학습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 평생학습강좌 수료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재능나눔강좌 운영, 학습나눔동아리 지원을 통해 배운 것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평생학습 선순환으로 지속가능한 지역 평생학습 기반을 강화할 방침이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올해는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통해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하여 동구가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행복한 교육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