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7 16:35 (일)
송파구, ‘책 읽는 자전거대여소’ 운영
상태바
송파구, ‘책 읽는 자전거대여소’ 운영
  • 엄정애기자
  • 승인 2013.05.01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5일부터 자전거와 함께 책 대여 가능

송파구는 구 역점사업인 ‘책 읽는 송파’ 추진을 위하여 관내 자전거무료대여소 4개소에 자전거와 함께 책을 대여할 수 있는 ‘책 읽는 자전거 대여소’를 4월 25일부터 운영한다.
연간 7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자전거무료대여소를 통해 “자전거와 함께 떠나는 독서 여행”이라는 주제로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책을 접하고, 국제관광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송파구의 관광자원인 석촌호수, 올림픽공원, 성내천 등에서 자전거 이용을 즐기고 책 읽는 환경을 제공하여 독서문화를 확산토록 할 예정이다.
현재 자전거 이용자를 위해 송파구민이 직접 기증한 200여권의 책을 비치하고 있으며 누구나 대여소 이용시간에 자전거와 함께 무료로 책 대여가 가능하다.
또한, 구에서 운영 중인 잠실 자전거수리센터 이용자도 대기시간에 ‘잠실대여소’
에서 책을 대여 받아 독서를 할 수 있다.
‘책 읽는 자전거 대여소’의 운영을 위해 송파구민이 기증한 책을 주기적으로 교체하고, 송파구에서 추천하는 ‘월별 추천도서’를 통해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자신만의 도서를 추천하는 ‘나의 추천도서’ 운영을 통해 이용자 상호간의 독서문화 교류가 확대 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책 대여 방법은 ‘책 읽는 자전거 대여소’의 운영시간(09:00~17:00, 동절기 18:00) 동안 이용할 수 있으며 자전거 이용자들의 자율대여∙자율반납으로 운영된다. 대여된 책은 당일 대여∙당일반납 원칙이며, 동일 책을 계속 읽기를 원할 경우 대여소에서 반납 확인 후 최대 일주일까지 연장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