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7 16:35 (일)
구로구, 온 가족이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복잔치 마련
상태바
구로구, 온 가족이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복잔치 마련
  • 송준길기자
  • 승인 2013.05.01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구는 어린이 날 자녀들과 어디로 갈지 고민하는 주민들을 위해 가까운 곳에서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어린이날 축제를 마련했다.
어린이날 축제는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고척동 고척근린공원과 구로동 거리공원에서 각각 개최된다.
고척근린공원에서는 구로구 주관으로 어린이 백일장과 그림 그리기 대회가 열린다. 백일장은 원고지 3~10매 분량의 동시, 산문쓰기로 진행된다. 주제는 행사 당일 심사위원장이 발표하고 원고지 및 도화지는 당일 주최 측에서 배부한다. 연필, 그리기 도구는 각자 준비하면 된다.
지역주민을 위해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꿈꾸세커뮤니티’가 주관하는 다양한 놀이‧체험마당도 운영된다. 놀이마당에는 에어바운스‧해머게임‧진동카 등이 설치되고, 체험마당에는 페이스 페인팅‧풍선아트‧점핑 클레이 등이 진행된다. 인절미 만들기, 투호 등의 민속마당과 태권도 쇼, 난타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준비된다.
먹거리 장터, 미아방지 이름표 무료로 달아주기,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허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장애체험센터도 운영된다.
구로5동 거리공원에서는 16개 시민단체로 이뤄진 ‘어린이날 큰잔치 준비위원회‘가 만드는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열린다. 미니마라톤, 어린이벼룩시장, 공동체전래놀이, 안전한 식생활체험, 어린이책 장터, 아이랑 토이랑 아빠의 솜사탕, 천연염색, 양치지도, 트랜폴린, 나만의 어린이날 버튼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