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6 16:39 (수)
서초구, ‘출산장려 희망 릴레이 캠페인’
상태바
서초구, ‘출산장려 희망 릴레이 캠페인’
  • 엄정애기자
  • 승인 2012.06.28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낳기좋은세상 서초운동본부, 청계산 원터골 입구에서

서초구는 아이낳기 좋은세상 서초운동본부의 참여단체별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출산장려 희망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서초토요문화벼룩시장, 5월 서초구민체육대회에 이어 이번 6월에 청계산 원터골 입구에서 그 세 번째 릴레이가 진행되었다.
6월 캠페인은 아이낳기 좋은세상 서초운동본부 참여단체 중 여성계에 속해있는 서초구 국․공립 어린이집연합회와 함께 전개되며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한 안내리플렛 배부 및 가두 캠페인은 물론, 출산 장려 정책에 대한 선호도 스티커 투표, 아이낳기 좋은세상을 만들기 위한 나도 한마디 코너 등도 함께 운영되었다.
더불어 서초구는 이러한 출산장려 희망 릴레이 캠페인 외에도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구의 대표적인 산책․조깅 코스로 사랑받고 있는 양재천에 출산장려 홍보문구가 프린팅 된 양재천 아이-스트리트 구간(영동 1교 ~ 영동2교)을 조성하여 양재천을 산책하는 많은 주민들에게 저출산 문제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서초구청 내부적으로는 구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정례 조례 시에 저출산 인식개선 홍보 동영상을 상영하였다.
또한 대민 홍보 활동으로서는 양재 행복음악회와 같은 각종행사에 참여하여 저출산 인식개선 캠페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강남역을 비롯한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7개 역사 보행자 안내 표지판과 매헌역 버스승차대에 출산장려 홍보 포스터를 부착하여 많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저출산 문제에 대해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이낳기좋은세상 서초운동본부 활동은 이번 캠페인으로 끝이 아니라 연중 계속될 예정이다. 7월에는 민간어린이집 연합회와 함께 출산장려 홍보문구가 프린팅된 양재천 아이-스트리트 구간(영동 1교 ~ 영동2교 사이 16구간)에서 출산장려 희망릴레이 캠페인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양재천을 산책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공동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벌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