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0 16:24 (수)
한화갤러리아, 백화만물상 전시회
상태바
한화갤러리아, 백화만물상 전시회
  • 송경진 기자
  • 승인 2015.11.0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갤러리아(대표이사 황용득)는 오는 6일까지 천안 갤러리아 센터시티점에서 '백화만발, 백화만물상'을 주제로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한화갤러리아와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가 함께하는 사회공헌 공예교육 프로그램 '백화만발, 백화만물상'의 일환이다. 8월부터 시작해 지난 3개월간 아동 및 다문화 여성, 감정 노동자 등 총 150여명이 참여해 만든 공예 작품 300여점을 전시한다.

또 전통 공예가 이현숙 강사의 조각보와 색실공, 빗자루 장인 이동균 명장의 빗자루 10여점을 함께 전시한다.

이동균 명장(빗자루 기능전승자 06-03호)은 "시대가 변하면서 진공 청소기의 등장으로 전통 빗자루의 설 자리는 점점 사라지게 됐다.

많은 이들에게 잊혀지기 시작했다"며 "여전히 빗자루를 찾아주는 몇몇 분들이 계시지만 더 많은 사람들에게 빗자루 공예를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화만발, 백화만물상은 한화갤러리아 본사를 포함한 전 지점(명품관, 수원점, 타임월드, 센터시티, 진주점)에서 진행하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이다.

우리 삶의 의식주를 포괄하는 백가지 상품을 판매하는 백화점처럼 다양한 사람들이 어우러져 다양한 현상과 가치를 이해하는 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