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Job.담(談)”
고양시(시장 최성)와 고양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능동적인 직업관을 고취시키고 뚜렷한 진로목표 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청소년 직업체험 “청소년 Job.담(談)”>을 10월 26일(일) 진행한다.
<청소년 직업체험 “청소년 Job.담(談)”>은 고양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안다미로”가 청소년의 입장에서 직접 기획하고 진행해 더욱 의미가 큰 프로그램이다.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인을 직접 만나 보다 실질적으로 청소년들이 관심 있는 진로에 대한 준비과정과 비전, 목표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각 직업에 대한 특강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지역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재능으로 지역사회 청소년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POP, 영어에세이, 네일아트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하고, 다양한 직업을 주제로 빙고게임을 진행해 프로그램에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지난 2009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청소년 직업체험 “청소년 Job.담(談)”>은 참가 청소년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심도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회를 거듭할수록 높은 호응과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10월 7일부터 고양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참가대상은 특강의 경우 중·고생, 청소년 재능나눔은 초등학교 4~6학년까지 각각 가능하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