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9 16:21 (화)
강북구의회, 2014년도 상반기 지방의회 의정역량강화를 위한 의원 세미나 개최
상태바
강북구의회, 2014년도 상반기 지방의회 의정역량강화를 위한 의원 세미나 개최
  • 김종철 기자
  • 승인 2014.03.0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의회(의장 박성열)는 2014년 3월 3일(월) 오후2시에 의회 2층 제1위원회실 에서 전체 구의원을 대상으로 ‘강북구의 재정건전성 확보 방안 강구 및 SNS를 통한 지역주민과의 소통의 활성화 방안’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의원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강북구가 재정여건이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재정운영의 핵심과제로 부상한 복지지출 등 세출요소의 지속적 증가대응 등 건전재정 위협요인에 대한 개선방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계획되었다.

강사로 초빙된 이영환 한국산업기술원 SNS연구소장은 지방재정의 건전성 확보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해를 통한 소통문화 활성화 방안의 2개 세션으로 나누어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강의가 끝난 후 의원분 들의 질의응답을 통하여 궁금증을 해소하고 재정의 건전성 확보와 SNS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과 방향에 대하여 열띤 토론 등이 이루어져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공부하는 의회상을 정립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박성열 의장은 “비록 오늘강의는 2시간의 짧은 강의이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의원들의 개인 의정활동 능력향상은 물론 강북구민의 복리증진에 큰 기여를 하는 소중하고 값진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