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7 (일)
마포구 홈페이지에서 상담 및 지원 신청까지 한 번에
상태바
마포구 홈페이지에서 상담 및 지원 신청까지 한 번에
  • 김이슬 기자
  • 승인 2014.02.1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공동체 사업 정보? 인터넷에 다 있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마을공동체 사업에 관한 정보를 한곳에 모은 홍보코너를 구 홈페이지(www.apo.go.kr)에 개설했다.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접근통로를 하나로 만들어 주민편의를 도모하는 한편, 주민들이 마을소식 알림방, 상담방에 직접 글을 작성하고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주민들은 ▲마을공동체 소개 ▲마을소식 알림방 ▲살기좋은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공지 ▲자유게시판 등 5개 분야의 메뉴에서 정보 확인, 문의나 상담, 사업지원 신청을 할 수 있다.

‘마을공동체 소개’에서는 마을공동체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보고 알 수 있도록 현재까지 진행했던 사업을 소개하고, 마포구 지역네트워크와 마을공동체 관련 단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마을소식 알림방’에서는 자치회관, 주민모임, 민간단체의 마을사업, 축제, 행사소식들을 전해줌으로써 보다 많은 주민들이 마을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도와준다.

‘공모사업 공지’에서는 서울시나 타 기관에서 공모하는 마을사업 소개 및 공모결과와 향후일정 등에 대한 내용을 게시하여 주민들이 진행 중인 사업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살기좋은 마을만들기 사업’에서는 구가 직접 공모하는 마을사업공고를 확인하고, 신청서를 다운받아 게시판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마을상담방을 통해 그간 현장면담과 전화로만 이뤄지던 상담지원에 온라인을 추가하여 국민 참여 통로를 확대했다.

구 관계자는 “구 홈페이지에 마을공동체 홍보 코너를 개설함으로써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주민들 상호간에 정보 교류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