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4 (금)
여주세종문화재단, 찾아가는 공연 개최
상태바
여주세종문화재단, 찾아가는 공연 개최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2.07.2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찾아가는 공연 개최 기념사진.
▲ 찾아가는 공연 개최 기념사진.

여주세종문화재단이 ‘2022 여주 청소년 같이 한마당’의 일환으로 7월 11일부터 22일까지 세종국악당에서 총 3편의 아동·청소년 공연과 관내 3개 초등학교로 찾아가는 공연을 개최하였다.

지역사회 연계, 마을교육자원을 활용하여 문화·예술·인문·진로 체험 교육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지난 2주간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과 여주시청의 주최로 운영된 ‘2022 여주 청소년 같이 한마당’에 여주세종문화재단은 아이들의 문화·예술 교육을 맡아 진행한 것이다.

학교로 찾아가는 공연으로 문장초, 여주초, 천남초를 방문해 음악 교과서에서 보던 마림바, 실로폰, 드럼, 북 등의 타악기 연주에 해설이 가미된 타악 콘서트를 선보여 아이들에게 열화와 같은 성원을 받았다. 공연을 보는 내내 아이들은 함성과 큰 박수로 응답하였으며, “저렇게 큰 실로폰은 처음 봤어요. 정말 신기하고 또 와줬으면 좋겠어요”,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 싶지만, 밖으로 나가는 것에 한계가 있는데, 이렇게 찾아오는 공연으로 아이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줄 수 있어서 감사하다”라는 아이들과 선생님의 의견이 있었다.

또한, 세종국악당으로 찾아와 공연을 관람하는 프로그램으로 춤추는 음악극 ‘거인 앙갈로’, 청소년 뮤지컬 ‘오즈의 의류수거함’, 환상의 미술공연 ‘페인터즈’, 세 편으로 1,500여 명의 아이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였다. 공연을 관람한 아이들은 출연자들과 하나가 된 듯 배우들과 감정을 공유하며 공연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여주세종문화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주세종문화재단은 여주시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공연과 교육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성장에 일조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