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48 (화)
성남문화재단,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성남문화재단,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진행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2.07.1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디어스쿨.
▲ 미디어스쿨.

성남문화재단이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는 SNART예술영재아카데미와 창의융합교육 두 분야의 어린이 정규강좌를 8월 16일부터 시작한다. 예술영재아카데미 음악 강좌는 성남시립예술단과 성남아트센터 기획공연 등과 연계해 진행하고, 미술과 코딩 강좌 역시 창의적인 사고력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창작활동으로 예술가적 자질을 키움과 동시에 다채로운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다.

미취학 어린이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창의융합교육은 예술역량 중심의 놀이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자연스레 예술과 가까워지고, 상상력과 표현력을 키운다.

성남미디어센터도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미디어스쿨을 진행한다. 8월 1일부터 12일까지 2주간 미디어아트, 영상, 애니메이션, 메타버스 등 15개 강좌를 진행한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를 이해하고 경험하며, 그 문제점까지도 함께 논의하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강좌부터 디지털 웹툰을 직접 만들거나 작곡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자신만의 BGM을 만들어보는 등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어린이들이 미디어를 올바르게 활용하고 창의적인 미디어 표현으로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알차게 구성했다.

접수는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7월 26일부터 홈페이지에서만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