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경기 광주시문화재단 '예술로 세계여행' 참가자 모집
상태바
경기 광주시문화재단 '예술로 세계여행' 참가자 모집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2.06.1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광주시문화재단은 2022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예술로 세계여행-feat. 홀로그램'을 오는 7월 2일부터 6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전국 문예회관을 거점으로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소양과 정서 함양, 감수성과 소통 능력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역 문예회관의 공연 및 전시 콘텐츠를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장르별 예술 감상 능력을 함양하도록 구성된다.

광주시문화재단은 지난 3월에 진행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단법인 한국임상연극심리치료협회와 함께 본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하는 경험을 홀로그램과 연극적 표현으로 구현하고 이를 플레이백 시어터로 무대에 올려 교육 참가자와 관객들에게 ‘공유’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커리큘럼은 총 6회차로 구성되며 ▲각 나라의 랜드마크와 인물 및 상징물 찾기 ▲여행지별 키워드 선정과 스토리텔링 ▲타블로를 활용한 즉흥 장면 만들기 ▲연극적 움직임과 소리를 활용한 창작물 촬영 ▲홀로그램을 활용한 영상구현 ▲결과발표 공연개최 등으로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하며 수업료는 전액 무료이다.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총 2개 기수로 운영되며 1기 교육은 7월 2일부터 8월 6일까지, 2기 교육은 9월 17일부터 10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오세영 광주시문화재단 대표는 “청소년들에게 더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이론적 예술감상 교육에서 벗어나 다양한 체험이 함께 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폭넓은 창의력과 감수성을 함양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