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6:44 (수)
‘경기도청 일간기자회 창립 및 출범식’ 개최
상태바
‘경기도청 일간기자회 창립 및 출범식’ 개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1.11.2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청 일간기자회 소속 기자들.
▲ 경기도청 일간기자회 소속 기자들.

경기도의회 정담회의실에서 지난 19일 정오 경기도청 주재로 산경일보, 중도일보, 서울매일, 한스경제, 시사일보, 대한투데이 6개 일간언론사로 구성된 ‘경기도청 일간기자회’ 출범식이 개최됐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의 축사

 

장현국 의장

안녕하세요 경기도의회 의장 장현국입니다.

경기도청 일간기자회 창단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일간기자회를 새롭게 이끄실 김두일 회장님과 최승곤 총무님 김삼철 감사님을 비롯한 임원으로 함께 해 주실 최형규, 송민수, 이성모 기자님께 특별한 축하 인사를 드립니다. 지켜보는 더 많은 눈과 전달하는 더 많은 언론은 우리의 민주주의를 지켜내는 강한 힘이 됩니다. 오늘 6개의 언론사가 도민의 알권리를 위해 뜻을 모아 함께 하는 것이 뜻깊은 이유입니다.

지난 30년 동안 요지부동이었던 지방자치의 전부 개정을 이끌어낼 수 있었던 한편에는 끊임없이 자치분권의 필요성을 역설했던 지역 언론의 목소리가 있었습니다. 경기도청 일간기자회가 지역과 주민의 충실한 눈과 귀가 되어 따끔한 질책과 비판, 따뜻한 조언으로 자치분권시대를 여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도청 일간기자회 출범을 다시한번 축하드리며 경기도의회는 1390만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써 도민이 정책의 주인이 되는 지방자치의 완성을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용복 부의장

우선 경기도청 일간기자회 창단을 축하합니다.

창단에 함께 한 6개 언론사는 그동안 국내 우수 언론사들과의 경쟁 속에서도 굳건히 경기도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취재와 보도를 위해 노력했으며 도민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정론직필의 경기도청 일간기자회와 함께 사람중심 민생중심 경기도의회는 도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창단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앞날에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문경희 부의장

경기도청 일간기자회 창단을 축하합니다.

공론으로서 더 큰 역할을 위해 한스경제, 시사일보, 산경일보, 중도일보, 서울매일, 대한투데이 6개 언론사가 함께 뜻을 모으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지난해 지방자치법의 전부개정이 이루어지면서 이제 지방자치는 새로운 전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제10대 경기도의회는 ‘지방자치시대’를 넘어 ‘지방정부시대’를 열어야하는 중요한 시점에 와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시대적 사명을 완수할 수 있도록 경기도청 일간기자회가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경기도의회는 1390만 도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경기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기도청 일간기자회’의 새로운 발돋움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

도청 일간기자회 출범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일간기자회 소속 기자분들은 경기도 발전을 선도하는 정론지로써 생동감있는 양질의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알림으로써 도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왔습니다.

무엇보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에서 펼치고 있는 다양한 활동과 정책들을 자세하고 심도있게 취재하여 도민들에게 알리려고 노력하여 왔습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도민들과 가까워 질 수 있었던 것도 전적으로 경기도청 일간기자회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경기도청 일간기자회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도민과 함께 하는 정론직필하는 진정한 언론의 모습을 변치않고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승현 의회운영위원장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 정승현(민, 안산4)입니다. 경기도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한스경제, 시사일보, 산경일보, 중도일보, 서울매일, 대한투데이 6개사가 뜻을 모아 ‘경기도청 일간기자회’를 창단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경기도청 일간기자회가 참언론으로서 취재를 기반으로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제공에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경기도청 일간기자회의 출범을 축하드리며 김두일 회장님, 최승곤 총무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심규순 기획재정위원장

안녕하십니까? 경기도 안양 출신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 심규순 입니다.

경기도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항상 불철주야로 취재 및 보도를 위해 애써주시는 도청 일간기자회의 출범식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정확하고 신속한 뉴스 전달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공정하고 가치있는 보도로 경기도의회와 도민을 잇는 소통의 교량 역할을 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경기도청 일간기자회 출범식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발전하는 경기도청 일간기자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이은주 
경제노동위원장

경기도청일간기자회의 창단식 및 출범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김판수 
안전행정위원장

경기도청 일간기자회의 창단을 축하합니다.

도민의 눈과 귀가 되어 사회와 소통하고 매 순간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명확하게 분석하여 도민의 알권리를 제공하는 기자회에 감사드리며 경기도의 대표 정론으로 거듭나기를 기원드립니다. 경기도청 일간기자회가 지방의회의 길잡이가 되시기를 바라며, 도민의 안전을 위해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와 늘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경기도청 일간기자회의 창단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만식 
문화체육관광위원장

경기도민의 알 권리를 위해 6개 언론사가 뜻을 모아 창단한 ‘경기도청 일간기자회’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다시 한 번 ‘경기도청 일간기자회’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경기도의 생생한 목소리를 가감 없이 담아 도민과 소통 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김인영 
농정해양위원장

먼저, ‘경기도청 일간 기자회’의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출범을 위해 애쓰신 김두일 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기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정론직필’이란 말이 있습니다. ‘바른 주장을 펴고 사실을 그대로 전한다’라는 의미입니다. 언론인의 역할을 함축적으로 나타내는 말입니다.

지금도 매일매일 시시각각 경기도에서는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수많은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농림축수산 분야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수많은 일중에서 옥석을 가려내어 객관적이고 사실에 근거한 ‘정보’로서 가치 있는 기사를 도민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기자’라는 직업을 가진 분들의 소명일 것입니다.

‘경기도청 일간 기자회’의 출범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앞으로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방재율 
보건복지위원장

경기도청 일간기자회의 창단식 및 출범식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 행사가 있기까지 수고해주신 김두일 회장님과 최승곤 총무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의 노고에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도 언론인 여러분을 적극 응원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경기도청 일간기자회 창단과 출범을 축하드립니다.


김명원 건설교통위원장

경기도청 일간기자회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복잡한 현대사회의 입체적 취재야 말로 정론직필의 핵심이기에 늦은 감이 있으나 지금이나마 경기도청 일간기자회의 창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발전을 기원드립니다.


장동일 
도시환경위원장

‘경기도청 일간기자회’가 창단 및 출범하는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이번 창단식 및 출범식을 준비하신 한스경제, 시사일보, 산경일보, 중도일보, 서울매일, 대한투데이 6개 언론사 대표 및 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 드립니다.

경기도의회 또한 ‘경기도청 일간기자회’와 적극 협력하여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알 권리 충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금일 창단식 및 출범식을 진심으로 축하 드리며 ‘경기도청 일간기자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박창순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

경기도청 일간기자회의 창단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김두일 회장님과 회원사 여러분들께 따뜻한 인사의 말씀과 격려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방자치 시대에 있어 지역여론을 수렴하고 선도해가는 지역언론사의 역할이 그 어느때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6개 언론사가 경기도의 대표 언론사로서 더욱 발전하여 지역언론의 새 시대를 열어가는 주역이 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윤경 교육기획위원장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군포출신 정윤경 도의원입니다.

이번에 경기도청 일간 기자회가 결성됨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날 지방자치 시대 경기도의 중심적 역할이 커져가고 있는 상황에 경기도청 일간 기자회 역할과 책임이 막중하다는 말씀을 전하며, 이제 첫걸음을 떼는 경기도청 일간 기자회가 지역의 정론을 담아내는 든든한 큰 그릇이 되기를 바라봅니다.

끝으로 연합회 결성을 위해 애쓰신 김두일 회장님과 최승곤 총무님, 김삼철 감사님 등 임원진을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 경기도 발전에 더욱 큰 역할을 기대하겠습니다.


남종섭 교육행정위원장

안녕하세요.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장 남종섭 의원입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언론의 역할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더욱이 이제는 지방자치시대를 맞아 그동안 중앙정치에 함몰되어온 정치가 이제는 생활정치, 지역주민을 위한 정치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경기도만의 다양한 정책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시대에 경기도의 정책을 함께 논의해주시는 공론장으로써 일간기자회의 주도적인 역할에 기대하는 바가 큽니다.

모쪼록 경기도정이 올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는 훌륭한 동반자이자 파수꾼으로써 일간기자회의 정론직필을 기대하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