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6:40 (목)
사람중심 행복여주 여주시 소식
상태바
사람중심 행복여주 여주시 소식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1.09.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항진 여주시장.
▲ 이항진 여주시장.

‘2021 자랑스러운 여주인상’ 가수 김현성 수상

새로운 여주市歌 ‘꿈꾸는 여주’ 작곡한 싱어송라이터 김현성

23일 제9회 여주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가수 겸 작곡가 김현성(59. ‘노래의 인문학’ 대표)씨가 “자랑스러운 여주인상”을 수상했다.

김현성씨는 친일 작곡가 논란으로 사용이 중지된 여주시가(市歌)의 작곡을 맡아 2020년 9월 여주시민의 날에 ‘꿈꾸는 여주’를 발표했다. 

또한 ‘전철을 타고 여주를 가보자’, ‘여주 행복을 보여줄게’, ‘여주시 로고송1, 2’ 등 여주시를 위한 다양한 테마곡을 제작해 시에 기부해왔다.

그 외에도 세종국악당, 여주도서관 등에서 ‘노래로 듣는 시’ 공연과 시민 밴드의 연주와 음악활동을 꾸준히 지도하는 등, 여주시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날 “자랑스러운 여주인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등병의 편지’, ‘가을 우체국 앞에서’ 등을 만든 김현성씨는 2002년 여주시 흥천면에 이주한 이후, 서울과 여주를 오가며 왕성한 대중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현성씨는 시상식장에서 “한라산에 안 가본 제주도민이 꽤 되듯이 구석구석 아름다운 여주의 진면목을 잘 모르는 시민들이 많은 것 같다”면서 “앞으로 황학산과 여강, 오곡나루 축제 주제곡 등 아름다운 여주를 위한 노래를 계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김현성 선생님이 작곡해주신 여주시가(市歌)를 비롯해, ‘전철을 타고 여주를 가보자’ 등의 노래는 GTX 도입을 염원하는 여주시민의 마음을 담은 곡”이라며 “김현성씨를 비롯한 오늘 다양한 분야의 수상자들이 ‘사람중심 행복여주’를 위해 헌신해주시는 대표적인 분들로 깊은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여주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여주시민의 날’ 행사를 취소하고 여주시 여성회관에서 조촐하게 시상식만 진행했다. 이항진 시장의 즉석 요청으로 행사의 마지막 순서에 김현성씨가 직접 노래를 연주해 참석자들을 기쁘게 해주었다.


이항진 시장 ‘추석명절전 생활폐기물 수거’ 팔 걷어

이항진 여주시장은 9월 20일 새벽,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지역 환경을 만들어 드리고자, 생활쓰레기를 직접 수거하고, 환경주무관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여주시장은 환경주무관 및 자원순환과 직원들과 동지역 일원의 배출된 생활쓰레기를 청소차에 직접 수거하는 작업을 함께 하였으며, 환경주무관들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는 등 공감의 기회를 가졌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추석 연휴임에도 불구하고, 맡은 바 묵묵히 수행하는 환경주무관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여주시민들의 쾌적한 삶의 공간을 만들어 간다는 자부심을 갖고 현장에서 책임감 있게 근무에 임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또한 “앞으로는 시민이 체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재활용‧재사용 활성화로 폐기물 발생을 줄이는 데 노력하겠으며, 시민 행복을 시정의 최우선에 두고 생활밀착형 현장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서는 추석 연휴 동안 시민들이 청결한 환경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 기간 내 특별근무 인력을 편성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집중적으로 정비하는 등 청소업무 공백을 최소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