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하남시 소식 "함께 봐요"
상태바
하남시 소식 "함께 봐요"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0.10.1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호 하남시장
▲ 김상호 하남시장.

◈ 하남시, 어린이집과 함께하는 상자텃밭 땅콩 수확 체험

 

하남시는 지난 13일 어린이집 및 기관에 분양된 상자텃밭 중 한 곳인 샛별어린이집에서 기른 땅콩 수확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상호 하남시장은 지난해 시에서 분양받은 상자텃밭 10세트에 올해 4월부터 원아들이 직접 기른 땅콩을 함께 수확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미숙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이 어려운 아이들이 평소에 경험하기 어려운 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정서함양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상호 시장은 “아이들이 직접 파종부터 수확까지 체험하면서 생명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됐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아이들과 시민들이 도시농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상자텃밭은 개인 441명, 기관 59개소에 총 1,233세트가 분양 됐으며, 분양된 기관에 교육 및 방문지도는 올해 말까지 계속 진행 될 예정이다.

 

◈ 온라인 진로‧진학 고입설명회 개최

하남진로체험지원센터는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오프라인으로 예정됐던 ‘하남시 진로·진학 연합 고입설명회’를 지난 13일부터 비대면 온라인 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하남시청과 경기광주하남교육지원청의 후원으로 지역교육발전을 위해 관내 8개 고등학교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난 6일 하남시청 방송실에서 사전녹화를 진행했고, 지난 13일부터 ‘하남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방송된다.

방송에서는 ▲남한고 ▲미사강변고 ▲미사고 ▲신장고 ▲위례고 ▲풍산고 ▲하남경영고 ▲하남고 8개 학교의 교사가 직접 학교의 현황 및 특성화된 교과과정, 학생활동 등을 소개한다.

송재남 센터장은 “지역 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학정보를 제공해 고입준비에 도움을 주고 지역고등학교에 대한 관심과 자부심을 부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한편 본 방송은 ‘하남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 ‘2021 하남시 온라인 진로‧진학 연합 고입설명회’ 클릭하면 누구나 시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하남진로체험지원센터(070-4216-7102)로 문의하면 된다.

 

◈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하남시는 관내에 상주하는 모든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2020 인구주택총조사’를 15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구주택총조사는 통계청 주관으로 인구·가구·주택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파악해 국가 주요 정책 수립 시 기초자료 및 대학·학술기관의 연구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달 15일부터 31일 까지는 인터넷, 모바일을 통한 비대면조사로 진행되며, 다음달 1일부터 18일까지는 응답하지 않은 가구를 대상으로 조사원이 방문 면접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성명, 출생지, 가구 구분 등 총 55개 항목을 조사하며 그 결과는 통계법 제33조 비밀보호 규정에 따라 엄격히 보호된다. 이번 조사는 조사대상이 1만7000여 가구로 2015년 9735가구였던 것에 비해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특히 미사지구에 대규모로 건설된 오피스텔의 거주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많은 조사인력을 투입할 계획이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5일과 6일 관리요원 99명을 대상으로 태블릿PC를 이용한 조사표 입력방법 및 설문요령 등 실무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 새마을운동 하남시지회, ‘마스크착용 의무화’ 계도 캠페인 추진

새마을운동 하남시지회는 지난 13일 경기도민 마스크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에 따라 하남시 새마을지회 주관으로 ‘범시민 마스크착용 생활화’계도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 새마을회에서 주최하고 각 시ㆍ군 새마을 지회 주관으로 관내 13개동 협의회가 동시에 진행했다.

이날 13개동 협의회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마스크와 항균물티슈를 배부하며 마스크 착용 및 개인위생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한편 새마을운동 하남시지회는 지난 8월 1차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고 마스크착용 캠페인 추진 외에도 김장 나누기, 사랑의 밥차 봉사, 나눔장터 등 다양한 봉사로 지역사회에 사랑을 전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