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4 (금)
이웃과 함께 온정 나누는 여주시 소식
상태바
이웃과 함께 온정 나누는 여주시 소식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0.09.2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항진 여주시장
▲ 이항진 여주시장

여주시청 직원들, 화재피해 동료직원에 성금전달 '훈훈'

여주시청 직원들이 화재로 큰 피해를 입은 동료직원에게 성금을 전달,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지난달 방화로 추정되는 화재사고로 인해 주택이 전소되는 피해를 입은 동료직원을 위해 지난 1일부터 여주시청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모금한 성금 250만원을 피해를 입은 A직원에게 전달했다.

뜻밖에 성금을 전달받은 A직원은 "코로나 등으로 인해 업무강도가 높아지고 모두가 힘든 상황이신데 따뜻한 온정을 전해 준 여주시청 선배님들과 동료직원분들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리며,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을 간직하고 긍정의 힘으로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추석 전 2차 아동특별돌봄지원금 지급

여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린이집 휴원, 학교 휴교 등으로 가중된 학부모의 돌봄 양육부담 완화를 위해 2차 아동양육 한시지원금(아동특별돌봄)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되는 여주시 '2차 아동특별돌봄 지원'은 추석 전까지 지급 될 예정이며, 지자체에서 지급하는 2차 아동양육 한시지원금(아동특별돌봄) 대상자는 미취학 아동(2014년 1월~2020년 9월 출생)으로 별도의 신청 없이 아동수당 수급 계좌로 1인당 20만원을 지급하며, 시설 입소 아동인 경우 자산형성지원을 위해 디딤씨앗통장에 지급된다.

시 교육청 지원 대상인 취학아동(초1~6학년)은 스쿨뱅킹 계좌를 통해 지급된다.관련 사항은 여주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여주시 보육아동팀을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다.

 

​​​​​​​금사면 생활개선회 송편으로 이웃 사랑 나눠

추석연휴를 앞둔 지난 24일 여주시 금사면 생활개선회에서 오색빛깔 송편을 빚어 지역 내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했다. 이날 이른 아침부터 생활개선회 회원 8명은 금사면 하호리에 위치한 하하호호 행복 쉼터에 모여 오색빛깔 송편을 빚고, 직접 빚은 송편을 나누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