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0 16:18 (일)
성북구, 어린이가 행복한 학교 만들기 주력
상태바
성북구, 어린이가 행복한 학교 만들기 주력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3.09.08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가 행복한 학교’ 조성 최우선

성북구는 2013년 교육경비보조금의 중점지원사업으로 학교내부도색사업을 추진하고 관내 초등학교 8개교에 이억 천팔백만 원을 지원하였다.
지난 4월 관내 학교들로부터 사업신청을 받은 성북구는 현장방문으로 건물 내부 도색상태를 직접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개운초등학교 등 8개교를 선정, 지원을 결정한 바 있다.
구는 학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 학교내부도색사업을 교육경비보조금 지원사업의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도색사업에 참여한 개운초등학교는 색채선정을 위해 교사 및 학부모, 학생이 함께 참여한 색채선정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남다른 열의로 어린이의 미소가 머무는 학교로 변신에 성공했다.
도색작업은 여름방학을 이용해 진행되었으며 층별로 색을 다르게 한 그라데이션 기법을 통해 교실과 학교를 한층 멋스럽고 밝은 분위기로 바꾸었다. 새학기를 맞이한 학생들은 학교의 변신에 매우 놀라면서도 ‘우리 학교 참 예쁘다!’를 연발했다고.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우리 일생에 있어 초등학생 시절은 영양제와 같지 않나”라며 “학교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이 더욱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에서 밝고 긍정적인 체험을 많이 할 수 있는 행복한 학교, 미소가 머무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갈 것이다.”는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