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2 16:19 (목)
안성시 이모저모
상태바
안성시 이모저모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0.06.0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보라 안성시장.
▲ 김보라 안성시장.

<안성시, 김보라 시장 '첫 혁신소통의 날' 개최>

키워드 변화와 함께

 

▲ 혁신소통의 날.
▲ 혁신소통의 날.

안성시는 지난 1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김보라 안성시장 취임 후 첫 혁신소통의 날을 개최했다. 

시는 기존의 딱딱한 월례조회 명칭을 ‘혁신소통의 날’로 바꾸고, 매월 색다른 이벤트를 통해 직원화합과 소통의 장을 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6월 혁신소통의 날’ 이벤트는 공직자의 기본자세인 청렴을 테마로, 김보라 안성시장과 직원들이 함께 ‘청렴다짐챌린지’ 행사를 진행하며, 친절과 청렴을 실천해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만들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보라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를 잘 막아내고 있고,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는 쾌거도 있지만, 용인SK 오폐수 문제, 한경대·복지대 통합으로 지역상권 붕괴 우려 등 시민의 걱정이 크다”면서 “19만 시민과 함께 해결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직자 당부사항으로 ▲새로운 시도가 필요, 공직이 우선 변해야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새로운 행정 추진 ▲여러 사람의 생각을 담을 수 있는 토론문화 필요 ▲업무의 뚜렷한 방향과 비전 정립 ▲의사결정과정은 치열하고 신중하게 결정사항은 신속하게 처리할 것 등을 주문했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다시 늘어가고 있다면서 끝까지 긴장의 끈, 놓지 않기를 당부했다. 한편, 이날 선행도민상(4명), 모범시민(1명), 자랑스런공무원(1명), 선거유공(2명), 안성을 빛낸 공무원(1), 칭찬공무원(4명) 등 13명의 시상도 이뤄졌다.

 

<2021년 이달의 안성독립운동가 추천 공모>

시민과 청소년 모두가 선정하고, 함께 기억하는 안성의 독립운동가

 

▲ 밑반찬 만들어주기 사업.
▲ 밑반찬 만들어주기 사업.

안성시는 2021년 ‘이달의 안성 독립운동가’를 오는 30일까지 추천 공모한다. 안성3‧1운동기념관과 경기동부보훈지청이 공동으로 선정하고 있는 안성 지역의 독립운동가를 시민과 청소년 등으로부터 직접 추천을 받기로 했다. 

‘이달의 안성 독립운동가’는 올해부터 안성의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고 그 공적과 정신을 알려 나라사랑의 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매월 1명의 독립운동가를 만나 연간 12명의 안성 독립운동가를 기억하기 위한 현창사업이다. 

추천대상은 일제의 국권침탈을 반대하거나 독립운동을 위해서 일제에 항거한 안성지역의 독립유공자 또는 미서훈 독립운동가이다. 

추천방법은 안성3‧1운동기념관 홈페이지(www.anseong.go.kr/tourPortal/41)에서 추천서식을 받아 홈페이지 내 열린광장-신청마당에 등록하거나 이메일(kdy102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추천마감은 오는 30일까지며, 관계 기관 및 단체뿐만 아니라 독립운동가 선정에 관심 있는 사람 모두가 추천이 가능하다. 

추천을 받은 독립운동가는 오는 8~9월 중 선정위원회를 거쳐 시민들에게 공표한 후 10월 중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최종 선정된 ‘이달의 안성 독립운동가’를 추천한 시민과 청소년들에게는 안성3‧1운동기념관에서 제작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안성의 독립운동가에 대한 정보는 안성3‧1운동기념관 홈페이지와 안성 독립운동 인물 자료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안성3‧1운동기념관(678-2476)으로 하면 된다.

<시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안성시는 도시재생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 증진과 자발적 참여를 높이고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 ‘2020년 안성시 도시재생대학(기본과정) 수강생’을 6월 1일부터 6월 26일까지 모집한다.

도시재생대학(기본과정)은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주민뿐 아니라 안성시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오는 7월 1일부터 개강하는 이번 강의는 안성맞춤 아트홀 강의실에서 매주 목요일 주1회, 10주간 진행되고, 오전반(14:00~16:00)과 오후반(19:00~21:00)으로 운영될 예정으로 본인에게 적합한 시간대를 선택해서 부담 없이 도시재생대학을 수강할 수 있다.

도시재생대학의 강의 내용으로는 워크숍과 벤치마킹 등을 통한 도시재생의 기본개념에 대해서 강의할 예정이다.

수강신청 방법으로는 신청계획서를 도시개발과 도시재생팀(제2별관 4층)으로 직접 제출하거나, 이메일, 팩스를 이용해서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시재생대학을 통해서 시민들이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으로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해서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도시재생 뉴딜 공모 사업’ 등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