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유승민 “개혁보수가 수구진보 이기는 대선 될 것”
상태바
유승민 “개혁보수가 수구진보 이기는 대선 될 것”
  • 이교엽 기자
  • 승인 2020.05.2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보좌파보다 우리가 더 혁신적이어야"
"실력 있는 혁신가로서 국민 마음 얻겠다"
"수도권·중도층·젊은층, 우리 지지할 것"
▲ 윤상원 열사 묘 참배하는 유승민 의원.
▲ 윤상원 열사 묘 참배하는 유승민 의원.

유승민 미래통합당 의원은 28일 "2022 대선은 개혁보수가 수구진보를 이기는 선거가 될 것"이라고 선언했다. 보수 승리의 열쇳말로 노동은 물론 정치, 경제, 사회 전 영역의 혁신을 제시했다. 

유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따뜻한 공동체, 정의로운 세상을 꿈꾸는 공화주의자로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경제위기를 극복하는 실력 있는 혁신가로서 국민의 마음을 얻겠다. 보수가 밑바닥까지 추락한 지금, 개혁보수만이 우리가 살 길이라는 게 분명해졌다"며 이같이 적었다.

유 의원은 2022 차기 대선 보수 승리의 해법으로 ‘혁신경쟁’을 통한 중도층 공략을 제시했다. 진보진영 집권 이후 정체된 각 영역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어 외연을 확장하겠다는 것이다. 

그는 "경제 뿐만 아니라 정치 사회 복지 노동 교육 등 전 분야에서 대한민국 혁신이 시작돼야 한다"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혁신에서 우리 당이 민주당보다 앞서간다면 수도권, 중도층, 젊은층은 우리를 지지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중요한 것은 보수의 권력의지"라며 "그런 권력의지가 있다면, 보수는 변화와 혁신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고 독려했다. 

또 "부패무능한 진보좌파 세력보다 우리가 더 혁신적이어야 이길 수 있다"며 "그래서 여의도의 시간들을 마치면서, 저는 이제 대한민국 혁신 경쟁을 시작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