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통합당 “21대 1호 법안, 경제활성화·사회안전망 강화 검토”
상태바
통합당 “21대 1호 법안, 경제활성화·사회안전망 강화 검토”
  • 이교엽 기자
  • 승인 2020.05.2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배 위원장 “성실 의원들에겐 인센티브 줄 것”
▲ 국민의례하는 참석자들.
▲ 국민의례하는 참석자들.

미래통합당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21일 통합당의 21대 국회 1호 법안과 관련, "20대 국회에서 해결하지 못한 국민 부담 경감, 경제활성화 법안이나 사회안전망 사각지대 해소 등 법안을 여러 가지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종배 통합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열린 통합당 당선자 워크숍 모두발언을 통해 "21대 국회가 개원하면 1호 법안을 내세워야 하는데 통합당 1호 법안도 조만간 발표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정책 개발은 타깃별로 하겠다. 취약한 세대나 취약한 취업 등 부분을 타깃으로 하겠다"며 "늘 국민과 소통하도록 수시 정책간담회, 의원 토론회도 같이 하는 등 (의원들 활동을) 뒷받침하겠다"고 했다.

이어 "21대에는 통합당 의원들이 정책을 주도하도록 뒷받침하는 한편, 열심히 하는 의원들에게 인센티브를 주도록 평가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통합당은 수시로 사안마다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과 정의기억연대(정의연) 관련 논란에 대해서도 곽상도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TF를 구성하고 시민단체의 기부금 부정사용을 방지하는 제도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 정책위의장은 "윤미향 사태가 사회를 흔들고 있고 시민단체가 기부받은 것을 자기들이 부정 사용하는 것이 국민 지탄을 받고 있다. 국민들이 '이렇게 표리부동할 수 있나'라고 생각하신다"라며 "(TF에서) 진상규명, 사퇴를 촉구한다든지 국정조사도 논의하고 시민단체가 (기부금) 부정 사용을 못하게 하는 제도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