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9 16:18 (일)
금천구, 시흥1재정비촉진구역 실태조사 결과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금천구, 시흥1재정비촉진구역 실태조사 결과 주민설명회 개최
  • 이원환 기자
  • 승인 2013.08.19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는 시흥1재정비촉진구역에 대한 개략적인 정비사업비 및 추정분담금 정보를 토지등소유자에게 제공하고, 주민 설명회와 상담실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궁금증 해소한다.
구는 8월 19일, 21일, 23일 오후 3시30분에 탑동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시흥1재정비촉진구역 실태조사 결과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시흥1촉진계획 결정내용, 사업성분석 결과 등을 설명하고 질문․답변을 통해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또한 주민의 이해를 돕고자, 갈등조정, 건축, 정비사업 전문가로 구성된 실태조사관이 8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시흥5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주민상담실에서 실태조사 결과와 향후 절차 등을 안내한다.
시흥1구역 실태조사는 사업에 찬성 및 반대하는 주민들로 주민협의회를 구성하여 5회에 걸친 회의를 통해 종전자산, 분양가, 공사비 등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을 거쳤다.
또한 감정평가사, 회계사․세무사, 도시행정, 시공사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사업성 분석 검증 T/F’를 4회 개최하여 용역사가 수행한 사업성 분석 결과의 적정성을 검토하고, 최종적으로 서울연구원의 검수를 거치는 등 검증절차를 철저히 했다.
구 관계자는 “실태조사의 목적이 주민 스스로 재개발 사업 추진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개략적인 정비사업비 및 추정분담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실태조사 결과를 통해 주민들 스스로 합리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였다”고 전하며 주민설명회 등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