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6:44 (수)
NTSB, "아시아나 214 여객기, 사고 1.5초 전 재착륙하려 했다"
상태바
NTSB, "아시아나 214 여객기, 사고 1.5초 전 재착륙하려 했다"
  • 이원환 기자
  • 승인 2013.07.0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는 7일 아시아나 214 여객기의 조종사들이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사고 1초 전 착륙을 포기하고 재착륙을 시도했던 사실이 조종실의 녹음 테이프에서 밝혀졌다고 발표했다.

데보라 허스먼 NTSB 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또한 이 녹음 테이프에는 사고 2초 전에 비행기 속도를 늘리도록 요청한 소리도 들렸다고 말했다.

그는 녹음 테이프에서는 그 이전에 이상을 감지할만한 아무런 단서도 포착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조사반은 이 비행기의 블랙박스를 워싱턴으로 가져가 사고 원인을 규명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허스먼은 이어 조사반은 항공기의 안전 착륙을 돕는 '글라이드 패스'라는 공항의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고 있었던 것이 이번 사고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가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허스먼은 이 항법장치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 조종사들에게 사전에 이를 통고한다고 말했다.

그는 CBS의 '페이스 더 네이션'에서 조종사들을 돕는 기구들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조사반은 이 문제 전반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