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2 16:37 (화)
강남구, 외국인 대상 된장학교 개최
상태바
강남구, 외국인 대상 된장학교 개최
  • 엄정애기자
  • 승인 2013.02.26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음식을 통해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 높혀

강남구는 샘표식품의 후원으로 27일 외국인을 위한 요리교실 ‘된장학교’를 개최한다.
‘된장학교’는 강남구 거주 외국인을 지원하는 역삼글로벌빌리지센터가 개최하는 것으로, 50명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샘표 본사(서울 중구 충무로)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총 2교시로 나눠 진행될 이번 강의는 1교시에는 ▲된장이 건강에 좋은 이유와 ▲우리 된장의 역사, ▲좋은 된장 고르는 법, ▲생활 속 된장 이야기 등 된장에 관한 이론적 강의가 진행되며, 2교시에는 ▲콩을 삶아 메주를 만드는 과정부터 장 담그기까지, 가정에서도 쉽게 된장을 담그는 방법을 시연을 통해 배워볼 수 있다. 더불어 생활 속에서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과 된장 요리에 대한 유익한 정보들을 전문강사의 강의를 통해서 들려줄 예정이다.
한편, 된장은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 발효식품으로서 간장, 고추장과 함께 다양한 한국음식의 맛과 간을 내는데 사용하며, 영양적인 측면으로도 우수한 가치를 지니고 있어 한국음식문화를 소개할 때 빼놓을 수 없다.
구는 이번 요리교실로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에게 우리의 전통음식을 통해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한국생활에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