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2 16:37 (화)
관악구 Any4 옥외광고물 디자인 법령교실 운영
상태바
관악구 Any4 옥외광고물 디자인 법령교실 운영
  • 송준길기자
  • 승인 2013.02.26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가 불법광고물 설치 사전 예방을 위해 ‘Any4 옥외광고물 디자인 법령교실’을 상시 운영한다.
‘Any4’는 누구나(anyone), 언제나(any time), 어디서나(any where), 원하는 방법으로(any way to want) 주민이 가까운 곳에서 광고물관련 디자인·법령 안내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으로, 전국최초로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왔다.
불법광고물을 근절하고 수준 높은 광고물 설치를 유도해 도시경관을 향상시키기 위해 유관협회 정기교육이나 월례회의, 간담회, 동 주민센터 단체 회의 등을 직접 찾아다니며 옥외광고물 관련 법령을 안내하고 좋은간판 디자인을 소개하는 등 현장중심의 교육을 펼치고 있다.
구는 지난해 부동산중개협회, 음식업협회 등 관내 22개 유관협회의 신청을 받아 20회 이상 법령 교실을 운영했으며, 좋은 간판 설치에 대한 주민 인식 전환과 불법광고물 설치 예방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개성 있고 아름다운 간판 설치 확산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 결과 관내 ‘호봉건업’(봉천동), ‘나무사이로’(신림동), ‘잡’(봉천동), ‘혼자노는양’(봉천동), ‘일진과학’(신림동) 등의 간판이 서울시 좋은 간판 공모전에서 대상 2회, 은상 1회, 장려상 2회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각종 인·허가 유관협회 및 동 주민센터 직능단체, 옥외광고물 디자인 법령에 관심이 있는 단체 등이 관악구청 도시디자인과(☎ 881-5050)로 전화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Any4 옥외광고물 디자인 법령교실’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