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2 16:37 (화)
도봉구, 환경교실 자연해설단 모집
상태바
도봉구, 환경교실 자연해설단 모집
  • 김지원기자
  • 승인 2013.02.2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환경과 자연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자연을 벗 삼아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3년 도봉환경교실 자연해설단'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청 대상자는 만 18세 이상 60세 이하로, 환경과 자연, 교육봉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자연해설단으로 지원할 수 있다. 구는 숲 해설, 에코가이드 양성 교육기관 이수자 및 숲해설 관련기관 이수자, 환경·과학 관련 전공자를 우선 선발 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며 도봉환경교실(www.ecoclass.or.kr)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는 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면접 일시는 접수자에 한해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다.

구는 최종선발자를 대상으로 기초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다음달 19일부터 4월 12일까지로 환경의 이해, 나무, 초본류, 곤충 등 분야별 교육을 실시한다. 총 8회 과정으로 이 중 7회 이상을 출석해야 한다.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도봉환경교실 기초교육과 자체교육(3개월)에 자원활동으로 참가해 주 1회 4시간씩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구는 활동 중인 자연해설단을 대상으로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교육을 수시로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