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2 16:37 (화)
강남구, 초등 사회교과와 연계한 전자정부체험프로그램 마련
상태바
강남구, 초등 사회교과와 연계한 전자정부체험프로그램 마련
  • 엄정애기자
  • 승인 2013.02.19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는 초등학교 사회교과 ‘우리고장의 생활’과 연계한 구정 체험프로그램인 ‘강남구 전자정부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월부터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학년 사회 교과 중 지역사회 학습 단원인 ▲우리고장의 모습과 생활 ▲고장의 자랑거리 ▲고장의 생활과 변화 등과 연계하여 구청 주요 부서 및 u-강남 도시관제센터, 스마트 강남정보관 등을 방문하는 현장체험학습의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정부체험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단체 견학 형식으로 오전 10시, 오후 2시 하루 2회 진행되며, 총 3개 프로그램 중 2개를 선택하여 관람할 수 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구청아~ 친구하자’로 ▲민원실 부서 견학 ▲ 온라인 민원발급 체험 ▲구청장실 및 대회의실 견학 등 구청에서 하는 일을 직접 견학하고 체험할 수 있다. 두 번째 ‘우리의 안전을 지켜줘요’는 U-강남도시관제센터 체험 프로그램으로 ▲우리동네 CCTV체험 ▲어린이비상벨 체험 ▲비상시 도움 요청법 체험 등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우리동네에서 하는 일을 소개할 예정이다. 세 번째 ‘똑똑한 도시, 스마트 강남’은 스마트강남정보관 견학으로 ▲우리동네 옛모습 자료 시청 ▲화상전화 체험 ▲e-구청 및 정보검색대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체험프로그램에는 어린이들의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스탬프 찍기, 스티커 붙이기, 직접 그려보기 등이 포함된 ‘강남이 좋아요’활동 교재가 제공되어 참가학생들이 한층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신청은 학교단위로 방문예정일 2주전부터 가능하며, 편리한 관람을 위해 학교와 구청, 견학 현장까지 차량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