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6 17:31 (목)
김포시, 어린이 안전도시 만들기에 총력 기울인다.
상태바
김포시, 어린이 안전도시 만들기에 총력 기울인다.
  • 유영출 기자
  • 승인 2015.08.1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지난 7일 민선6기 핵심키워드인 ‘사람중심 안전도시 구축’을 위해 첫 번째 유관기관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시민의 신체적 안전과 정신적, 사회적 안전을 지키겠다는 시민과의 약속에 한걸음 더 다간다는 방침아래 어린이 안전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기위해 마련됐다.

연석회의에는 어린이 안전체험관 건립 및 안전교육 훈련, 스마토피아 및 IT를 접목한 어린이안전도시 구축, 어린이 위해요소 발굴 및 안전점검 등을 추진하는 시 주요 8개 부서와 김포시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 김포소방서 어린이 안전관련 부서가 참석했다.

김포시는 그 동안 어린이 안전을 위해 2,900여명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전교육훈련을 추진한 바 있으며, 어린이 안전지도제작, 어린이보호구역 CCTV설치 및 스마토피아를 통한 어린이 위해요소 관제시스템 운영, 어린이놀이시설 500여개소에 대한 안전점검 등을 추진중에 있다.

김포시는 각 부서에서 추진하는 각종 어린이 안전관련 업무에 대해 부서간 및 유관기관간 협의체 구축과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문제점을 해결해 안전도시 구축을 위한 시너지효과를 높이고 특히, 어린이 안전체험관 건립 등 각종 시책을 발굴해 안전도시 구현에 총력을 다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