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양천50플러스센터, 초등학생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양천50플러스센터, 초등학생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 운영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5.07.0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등학생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세대 간 소통과 재능 나눔 실천

양천50플러스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형 특강을 운영하며, 아이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특강은 양천50플러스센터의 커뮤니티 회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강사로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한다.

양천50플러스센터는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회원들의 역량을 키우고, 이를 실전에서 발휘할 수 있도록 강사 활동으로 이어지는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그 첫걸음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세대 간 소통을 촉진하고, 지역사회 내 자발적 참여 문화 확산의 기반을 다지는 소중한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그래니즈잉글리시 스토리텔러’의'신나는 스토리텔링 영어동화 여행!' ▲‘은바늘’의 '손바느질 소품 만들기' ▲‘점토야 놀자’의'톡톡튀는 점토 놀이터' ▲‘양천샘터’의 '두뇌판으로 뇌를 깨우다' ▲‘터링유랑단’ 의 '스트레스! 터링으로 날려버려' 총 5개 커뮤티에서 강좌를 기획하였으며,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7월 중순부터 4주간 진행된다. 

활동 중심 수업을 통해 창의력, 표현력, 집중력, 신체 활동 등을 고루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특강 기간 동안 학부모를 위한 공간도 마련된다. 양천50플러스 센터의 ‘BTS (바리스타 커뮤니티)’에서는 수업을 기다리는 학부모들이 머무를 수 있도록 센터 내 ‘서로서로’에서 카페를 운영할 예정이며, 카페 수익금은 양천사랑복지재단에 기부된다.

양천50플러스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중장년층에게는 실전 강의 경험을 제공하고, 아동에게는 즐겁고 유익한 여름방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자발적 참여 문화 확산과 세대 간 연결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구와 협력하여 커뮤니티의 역량이 사회 곳곳에 스며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신청은 이번 7일부터 양천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 (02-2607-506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