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0 16:50 (월)
도봉구, 저탄소 녹색생활실천 에코마일리지 우수참여자 선정
상태바
도봉구, 저탄소 녹색생활실천 에코마일리지 우수참여자 선정
  • 권대환기자
  • 승인 2011.10.20 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절약 인센티브

도봉구는 에코마일리지에 참여해 2011년 상반기 에너지 절약에 앞장선 우수가정과 아파트를 선정하였다.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한 25,459가구 중 6개월 동안 에너지를 10% 이상 절약한 1,183가구가 우수가정으로 선정되었다. 우수가정에 대해서는 LED조명, 멀티탭, 나무교환권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단체로 가입한 1,065개소 중 온실가스 감축 부문에서 우수한 실적을 기록한 5개 아파트가 선정되었다. 창동주공2단지 아파트, 삼환도봉 아파트, 쌍문삼익 아파트에 대해서는 각각 1천만원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쌍문극동 아파트와 창동서울가든 아파트는 6백만원을 인센티브로 제공받는다. 인센티브로 제공되는 총 4천 2백만원의 금액은 신재생․고효율시설 설비 등 에너지 절약 사업에 재투자될 예정이다.

에코마일리지제도는 공공기관에서 국민들의 에너지 절약을 유도하기 위해 서울시가 시행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이다. 가정, 기업, 학교, 기관이 전기나 수돗물, 가스 등 에너지의 표준사용 기준량을 정해놓고 그보다 적게 사용하면 절약한 만큼의 에너지를 마일리지로 적립해준다. 적립된 포인트는 대중교통 이용, 문화시설, 공영주차장, 에너지절약 상품 교환, 기부금 기탁 등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권대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