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3 16:44 (일)
우리 전통장도 만들고, 사회적 가치도 배우고~
상태바
우리 전통장도 만들고, 사회적 가치도 배우고~
  • 박기표 기자
  • 승인 2014.07.1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사회적기업 나눔체험단 운영

남양주시는 지난 7월 16일 송라초, 차산초 학생과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청학리에 소재한 사회적기업 ㈜이삭뜰을 방문하여 사회적기업의 가치를 체험하는 현장탐방을 실시했다.

매달 하루를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하여, 사회적기업의 가치를 체험하고 이를 공유함으로 지역의 사회적기업을 홍보하고자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기업 가치를 이해하는 기본교육과 업체탐방 등 총 5회 구성으로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지역의 사회적기업을 방문하여 이들이 추구하는 사회적‧경제적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이다.

이날 진행된 ‘한국 전통장의 이해와 전통장 만들기 체험 교육’을 통해 우리 전통장의 가치와 전통계승의 필요성을 깨닫고, 직접 고추장을 만들고 이를 활용한 음식을 시식함으로 완제품을 구입하여 섭취하는 현재 우리들의 생활방식에 낮설게만 느껴졌던 우리음식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고, 전통문화를 이어가고자 노력하는 ㈜이삭뜰의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삭뜰은 천연재료를 활용하여 전통장류를 제조‧판매하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전통장의 우수성 알리는 교육을 실시할 뿐 아니라,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사회적기업 나눔체험단’은 이윤 창출을 통해 취약계층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에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의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이를 SNS 등으로 공유하는 등 착한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조직으로 지역의 사회적기업을 알리는 전령사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