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농업체험을 통한 건전한 여가선용을 제공하고자 경기도 시흥시 논곡동 22-2번지 일대에 조성한 주말농장 회원을 2월 7까지 모집한다.
주말농장은 시흥사거리에서 약 11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시흥대로 버스정류장에서 5601버스를 타고 현충탑에서 하차 후 도보로 5분 정도 걸린다.
분양규모는 총 200구획으로 1구획당 면적은 16.5㎡(약5평)이다.
본인부담금은 연간 5만원이며 분양자에게는 씨앗․모종, 유기질비료, 유기농 방제제로 일괄방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금천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나 단체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세대당 2구획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금천구 홈페이지(http://www.geumcheon.go.kr)에 접속해 접수하면 된다.
단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세대는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동 담당자가 홈페이지에 해당내용을 입력하여 신청을 도와준다.
구는 접수 마감후 인터넷 추첨으로 경작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말농장으로 사용하던 대한전선 이전 부지가 작년 10월 31일자로 계약이 만료되어 더 이상 주말농장으로 사용할 수 없어 대안으로 시흥시에 주말농장을 마련하게 되었다.”라며, “기존 농장에 비해 거리가 멀어지긴 했지만 친환경 먹거리를 생산을 통해 온가족이 건강과 보람을 동시에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홈페이지(http://www.geumcheon.go.kr)나 금천구 마을공동체담당관(☎2627-1885~7)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