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4 (금)
서울시의회 김재진 의원, 영등포 수해현장 방문해 신속 복구 지원 약속
상태바
서울시의회 김재진 의원, 영등포 수해현장 방문해 신속 복구 지원 약속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2.08.1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주민의 생활안정 지원 위해 노력할 것
▲ 수해현장 방문한 김재진 의원.
▲ 수해현장 방문한 김재진 의원.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김재진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영등포 제1선거구)은 지난 11일 서울지역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영등포구 문래동 수해현장을 방문하여 피해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피해주민들을 위로했다.

지난 8~9일 서울 등 수도권에서는 시간당 10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져 문래동 인근지역 골목 상가 및 주거지역 침수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가 잇따랐다. 영등포 문래창작촌은 오래된 철공소들이 남아있는 지역으로 저렴한 임대료 때문에 특히 다세대 주택 및 쪽방들이 밀집해있는 지역이다.

김재진 의원은 최호권 구청장 및 시·구의원들과 함께 이번 수해피해가 심각했던 문래동 일대 수해지역을 방문하여 피해상황을 살피고 수재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 의원은 “이번 기록적인 폭우로 많은 영등포구민들이 피해를 입으셨다. 피해 현장을 보며 가슴이 먹먹함을 느꼈다”고 소회를 밝혔다.

김 의원은 피해복구 작업을 위해 현장에서 노력하고 계신 공무원,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수재민 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신속한 복구와 피해 최소화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 분들에게 설상가상으로 폭우 피해까지 덮치게 되어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서울시의원으로서 주민들의 안전대책 뿐만 아니라 주민의 피해복구 및 생활지원을 위한 예산확보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