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경기문화재단 ‘장애예술인 전문예술교육’ 교육생 모집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장애예술인 전문예술교육’ 교육생 모집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07.2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예술인의 잠재되어있는 예술성 발견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에서는 경기도 장애예술인의 잠재되어있는 예술성을 발견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장애예술인 전문예술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2022 경기도 장애예술인 전문예술교육’은 처음 시행되는 프로그램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15개 문화예술단체가 수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분야별 전문예술 강사에게 직접 노하우를 전수받고 15회 이상의 체계적인 교육을 받음으로써 장애예술인들의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예술의 다양성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대상은 경기도 거주 청소년·청년·성인 장애예술인이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모집 분야는 다원, 무용, 뮤지컬, 미술, 연극,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으며, 경기도 곳곳에서 교육이 운영되어 장애예술인 창작 권리의 폭을 넓혔다. 아울러 교육과정이 창작활동 1년 내외의 장애예술인을 위한 기초과정, 창작활동 2~5년 내외의 장애예술인을 위한 심화과정으로 구분되어 있어 창작 단계별로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모든 교육생은 11월 중순 경기도·경기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배리어프리 성과발표 축제에 참여하여 도민들과 함께 성과를 공유하게 된다. 축제는 영상물로도 기록되어 12월 3일 국제장애인의 날에 송출될 계획이다.

교육프로그램 신청은 7월 15일부터 마감 시까지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되며,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 예술인지원팀으로도 문의 가능하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2022 경기도 장애예술인 전문예술교육’을 통해 교육에 참여하는 모든 장애예술인들이 예술을 더욱 가까이에서 보고 느끼며, 전문예술인으로 도약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