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0:34 (수)
경기문화재단, 장애인 일상 주제 예술콘텐츠 공모지원 시행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장애인 일상 주제 예술콘텐츠 공모지원 시행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07.1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애 일상으로의 초대_예술로 나누는 우리의 삶.
▲ 장애 일상으로의 초대_예술로 나누는 우리의 삶.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도내 장애인의 일상을 예술콘텐츠로 제작, 연내 발표를 지원하는 ‘#장애 일상으로의 초대: 예술로 나누는 우리의 삶’ 공모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장애 일상으로의 초대: 예술로 나누는 우리의 삶’ 사업은 예술콘텐츠를 통해 장애인의 일상을 조명하고, 한발 더 나아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공감과 소통을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지원단체 선정 과정부터 발표회에 이르는 전 과정을 다큐멘터리로 제작하여 연내에 송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 지원 사업은 경기도내(주소지) 장애인 단체 및 장애인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시행되며, 5개 단체 내외, 단체 당 최대 4천만원까지 지원한다. 공모 접수는 7월 15일부터 7월 29일까지다. 지원분야는 장애인의 ‘일상’을 포현할 수 있는 예술콘텐츠 전 장르(합창, 연주, 퍼포먼스 등)이며, 오는 11월 중 ‘2022 경기도 장애예술인 전문예술교육지원 사업 성과발표축제’에 공연(발표)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최근 장애인 인권 관련한 이슈들로 사회구성원들간의 인식 격차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공모지원사업을 계기로 문화와 예술을 통해 서로를 조금 더 이해할 수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공모는 이번 지원사업은 별도 사업설명회를 7월 14일 목요일에 온라인(줌 Zoom회의)을 통해 개최한다. 공모 접수는 7월 15일부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에서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심의일정과 선정 결과 발표는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www.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