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안양문화예술재단, 김중업건축박물관-(사)한국건축가협회 교류협력 업무협약
상태바
안양문화예술재단, 김중업건축박물관-(사)한국건축가협회 교류협력 업무협약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06.2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가 김중업 탄생 100주년 기념 건축문화사업 교류 및 협력관계 유지
▲ 김중업건축박물관-한국건축가협회 업무협약 체결식.
▲ 김중업건축박물관-한국건축가협회 업무협약 체결식.

안양문화예술재단에서 운영하는 김중업건축박물관과 (사)한국건축가협회가 건축가 김중업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건축문화에 관한 교류를 통한 발전 도모 및 사업추진을 위해 17일 오후3시 김중업건축박물관 교육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인옥 안양문화예술재단 대표이사, 김태원 김중업건축박물관 관장, 천의영 사단법인 한국건축가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김중업 건축가의 작품세계를 알리기 위한 기념사업, 공모전, 교류사업 추진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김중업 건축가와 관련한 전시, 교육 등 문화사업 공동주최 ▲그 밖에 건축예술진흥을 위한 다양한 교류사업 등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박인옥 대표이사(안양문화예술재단)는 “(사)한국건축가협회와 함께 우리나라 1세대 건축가 김중업의 작품세계를 알리기 위한 기념사업 추진 및 각종 교류사업 등을 통해 김중업 선생의 건축가로서의 삶과 철학, 업적을 널리 알리고, 한 걸음 더 나아가 확산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김중업건축박물관은 한국 현대건축의 선구자 김중업을 전국적으로 홍보하면서 김중업(건축박물관)을 품고 있는 안양시의 문화도시로서의 품격을 널리 알리고, 안양시민의 자부심을 드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