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8 16:35 (수)
양주시도서관, 상반기 정기 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양주시도서관, 상반기 정기 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윤태익 기자
  • 승인 2022.03.2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는 오는 4월 4일부터 6월 30일까지 운영하는 2022년도 상반기 정기 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독서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다채로운 강좌로 구성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프로그램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한다.

상반기 문화강좌는 양주희망도서관, 덕계도서관, 남면도서관, 광적도서관, 장흥도서관, 고읍도서관, 덕정도서관, 꿈나무도서관 등 총 8개소에서 진행한다.

▲덕계도서관은 ‘그림책으로 소통하기’와 ‘놀이 동화교실’을 ▲꿈나무도서관은 ‘교과서에서 미처 배우지 못한 유쾌발랄 조선 이야기’와 ‘한국사 연대표로 알려주는 엄마표 역사 교육’을 ▲남면도서관은 초등저학년과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생각이 쑥쑥! 신나는 코딩!’을 운영한다.

또한 ▲광적도서관에서는 ‘작가됨: 나만의 이야기를 독립출판하기’와 ‘생각을 기르다! 요즘 독후감쓰는법’을, ▲장흥작은도서관은 ‘상상하고 과학으로 질문하는 독서창의 논술’을 ▲양주희망도서관은 ‘슬기로운 코딩놀이’와 ‘시를 적는 나의 봄’ 강좌를 진행한다. 아울러 ▲고읍도서관은 ‘도서관에서 떠나는 세계여행’과 ‘읽어서 세계 속으로’를, ▲덕정도서관에서는 ‘조선~ 역사로 史로잡다’와 ‘영화로 만나는 인문학’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