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서울지역 창업․벤처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도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기관추천 희망기업’을 을 19일부터 8월 13일까지 2차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 공공구매 확대를 위해 조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함(3.22)에 따라 서울중기청은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기관추천 제도를 활용하여 서울지역 내 창업․벤처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적극 추천, 창업․벤처기업에 공공조달시장 진입 촉진 및 공공구매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벤처나라는 창업․벤처기업의 공공구매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조달청이 구축․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상품몰로, 우수한 창업․벤처기업 제품을 관련기관*의 추천과 조달청의 기술․품질 심사 등을 거쳐 ‘벤처창업혁신조달제품’으로 지정하고 벤처나라에 등록하여 지원한다.
지난 1차 모집(4.26~5.14)을 통한 서울중기청 추천 기업 중에는 세탁해서 재사용이 가능한 천연소재 위생팬티 '싸이클린‘을 제조하는 ㈜싸이클린, 높이 조절이 가능한 책상 ’스페이스 모니터 책상‘ 제조업체 트유니, 총 2개 기업의 상품이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최종 지정되었다.
벤처나라 등록상품은 최대 5년간 5만여 공공기관에 홍보되며 공공기관과 업체 간 전자견적, 바로주문 등을 통해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직접거래가 가능하고, 조달청 시설공사 맞춤형 관급자재 선정 시 우대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벤처나라에 상품을 등록하길 희망하는 기업은 벤처나라 등록 지정 절차에 따라 ▲관련기관의 추천을 받고 온라인 신청하거나 ▲추천 없이 직접 온라인 신청하는 2가지 방법이 있으며 관련기관의 추천을 받아 온라인 신청한 기업에 대해서는 조달청 기술․품질 평가 시 가점 2점의 혜택이 부여된다.
서울중기청의 추천대상은 서울지역 내 제품을 직접 생산하거나 국내 제조 기업과 OEM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창업 7년 이내 기업 및 벤처기업으로, 중점 추천분야는 서울 4대 미래성장 산업분야인 ▲지능형 ICT ▲패션․섬유 ▲바이오․의료 ▲디지털문화컨텐츠이다.
서울중기청의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기관추천을 희망하는 기업은 19일부터 8월 13일 18시까지 관련서류를 서울중기청 벤처나라 담당자 이메일(z11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직접생산여부 등 현장 확인 거쳐 8월 중 추천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추천된 기업은 9월 1일부터 10일까지 벤처나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해야하며, 조달청 심사를 거쳐 10월 1일 조달청 벤처나라 홈페이지에서 최종 지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모집공고문을 참고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