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4 16:36 (일)
서울중기청, 중소기업제품 온라인 구매상담회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서울중기청, 중소기업제품 온라인 구매상담회 참여기업 모집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1.05.3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용품, 비품 등 총 12개 품목 구매 상담
서울중기청.
서울중기청.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영신, 이하 서울중기청)은 오는 3일까지 ‘한국공항공사와 함께하는 중소기업제품 온라인 구매상담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오는 14일에 개최될 예정이며,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지역 중소기업에 공공기관과의 구매상담 기회를 제공하여 판로 확대 및 매출증대를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하였으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 상담회로 진행할 계획이다.

상담회의 공동주최기관인 한국공항공사는 서울에 위치하여 김포공항, 제주공항 등 전국 14개 공항을 통합 관리하는 기관으로, `20년 총 구매액 2994억원 중 중소기업제품 구매액이 2696억원에 달해 중소기업제품 구매비율 90%를 달성하는 등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이행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공공기관이다.

이번 한국공항공사에서 구매를 희망하는 물품은 사무용품, 기념품, 태블릿 PC, 축전지, 비품 등으로, 총 12개 수요품목에 대해 장애인기업 및 기술개발제품 등 각종 인증을 획득한 기업의 참여를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일까지 붙임의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은 공항 수요품목에 대해 구매 실수요부서 직원과 15분간 1:1 맞춤 상담을 통한 제품 설명과 기업 홍보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서울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공공구매상담회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에게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도 판로가 없어 고민하는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