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9 11:25 (일)
양천구, 청년 창업 거점공간 ‘양천 디지털 상상캠퍼스’ 새단장
상태바
양천구, 청년 창업 거점공간 ‘양천 디지털 상상캠퍼스’ 새단장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1.05.3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의 디지털 지원능력과 비대면 창업교육 프로그램 강화
▲ 제막식에서 인사말하는 김수영 양천구청장.
▲ 제막식에서 인사말하는 김수영 양천구청장.

양천구는 28일, 청년창업의 거점공간인 ‘양천구 청년창업센터’에 신규 시설인 ‘서남권 광역 일자리카페’ 및 ‘디지털 크리에이터 센터’를 개소하면서, ‘양천 디지털 상상캠퍼스’로 새단장한다.

양천 디지털 상상캠퍼스(양천구 신정로7길 75)는 전체면적 965㎡로, 기존에 있던 ‘서울창업카페 양천 신정점(365㎡)’과 ‘양천 청년창업허브(600㎡)’ 공간을 활용하고, ‘서남권 광역 일자리카페(66㎡)’, ‘디지털 크리에이터 센터(25㎡)’를 추가하여 총 4개 구역으로 구성되었다. 공간의 재구성을 통해 디지털 지원 능력 및 비대면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청년 및 예비 창업가에게 창업에 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광역 일자리카페’에서는 서울시가 청년취업 지원을 위해 청년 공간을 일자리카페로 조성하고, 일자리 정보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지역 거점 인프라 사업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프로필 촬영 지원, 취업 및 이직을 위한 포트폴리오 작성 기법 지원, AI 모의면접 프로그램 등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크리에이터 센터’에서는 영상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및 촬영, 편집장비들을 갖추고 영상 촬영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지원 및 영상 관련 업계로의 취업과 연결될 수 있는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은 시민들을 위한 공간 대여 및 소상공인 사장님들을 지원하기 위한 디지털 서포터즈의 영상 촬영도 함께 계획하고 있다.

양천구 청년창업센터 이용에 관심 있는 시민은 서울창업카페 양천 신정점(02-2601-2030)또는 양천 청년창업허브(070-4610-5684)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우리 구의 대표 창업공간으로 청년들의 취·창업 활동을 지원해왔던 청년창업센터가 ‘양천 디지털 상상캠퍼스’로 확대되어, 지금처럼 변함없이 청년들을 지원할 것”이라며, “코로나 19로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청년들이 이곳을 잘 활용하여 취·창업에 성공해 꿈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