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6 16:46 (목)
동작구, 독거어르신을 위한 나눔행사 실시
상태바
동작구, 독거어르신을 위한 나눔행사 실시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1.05.0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유튜버 쯔양 등 참여
▲ 동작구자원봉사센터에서 쯔양과 자원봉사자들이 전달물품 앞에서 기념촬영을 한 모습.
▲ 동작구자원봉사센터에서 쯔양과 자원봉사자들이 전달물품 앞에서 기념촬영을 한 모습.

동작구가 어버이날을 앞둔 지난 6일 ‘동작구자원봉사센터’를 통해 관내 독거어르신 50명에게 반려식물 키트와 건강식품(홍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나눔 행사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고, 동작구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자 배치 및 행사 장소 등을 협조해 개최하였다.

어버이날을 맞아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반려식물을 제공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면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정서적 소외감 등을 해소해 드리기 위해 마련했으며, 중앙자원봉사센터 홍보대사인 유튜버 쯔양의 후원으로 자원봉사자 30여명과 함께 어르신에게 전해드릴 키트 등을 제작·포장한 후,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비대면으로 댁마다 직접 방문하여 전달을 마쳤다.

나눔 행사를 마친 쯔양과 자원봉사자들은 “어버이날에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자원봉사활동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봉사활동 내용은 동작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업로드 되며,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 제고로 더 많은 사람들의 봉사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최환봉 자치행정과장은 “어버이날을 기념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에 제약이 많은 어르신들께서도 가슴이 따뜻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쯔양은 구독자 335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지난 2019년에는 대한민국 자원봉사 홍보대사로 위촉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