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4 16:36 (일)
서울시, 서울의 매력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 개최
상태바
서울시, 서울의 매력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 개최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1.04.2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 문화, 관광, 안전, IT 등 다양한 서울의 매력 발굴
서울시청 청사
서울시청 청사

서울시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자 ‘다시 찾고 싶은 서울’을 주제로 한 '서울의 매력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심 있는 내·외국인 모두 참여 가능하다.

내용은 전통과 현대, 열정과 여유가 공존하는 서울의 역사, 문화, 관광, 안전, IT 등 다양한 모습과 매력이다.

공모 분야는 영상, 이미지(사진 등) 총 2개다. 영상은 10초 이상~5분 이내로 제작해 신청자 유튜브 등에 업로드한 후 링크로 제출해야 하며, 이미지(사진 등)는 디지털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공모전 접수부터 심사, 시상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공모전에 참여하는 시민들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작품을 제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울시는 48개의 작품을 선정해 서울시장상과 시상금 총 3000만원을 수여한다. 우수작품은 시 국내외 홈페이지, 유튜브, SNS 등을 통해 홍보하여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접수는 이달 21일부터 5월 30일까지 구글폼을 활용해 받는다. 공모전에 관심 있는 내국인 뿐 아니라 국내외 거주 외국인까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서울시 외국어 홈페이지(english.seoul.go.kr)에서 영어 및 중국어로 공모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예비심사, 시민심사, 전문가심사 총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선정 결과는 서울시 홈페이지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에서 6월 중 확인할 수 있다.

시상은 ▲대상 1점 ▲금상 부문별 1점씩 ▲은상 부문별 2점씩 ▲동상 부문별 3점씩 ▲입선 부문별 10점씩 주어진다. 또 어린이들에게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희망을 심어주기 위하여 ‘어린이 특별상’을 별도로 준비했다.

시는 비대면 시대에 맞춰 ‘온라인 시상식’을 개최한다. 등기우편으로 전달된 상장 및 기념패를 수상자가 언박싱 및 셀프 수상소감을 말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영희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코로나19가 전세계를 휩쓴지도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고,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의 성숙한 시민의식과 백신 개발로 이제는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이 보인다”며 “전통과 현대, 여유와 열정이 공존하는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발굴하여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은 시민들에게는 자그마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전세계에 홍보하여 서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본 공모전을 준비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