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송파구, 풍납동 도시재생 마을리더 양성
상태바
송파구, 풍납동 도시재생 마을리더 양성
  • 정화영 기자
  • 승인 2020.11.3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와 현대가 공존하는 역사문화도시 목표로

송파구는 11월 30일부터 4주간 풍납동 도시재생 공동체를 이끌어갈 ‘풍납동 도시재생 마을리더 양성교육’을 운영한다.

송파구 풍납동 토성일대는 2019년 서울형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구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주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교육은 도시재생사업의 진행과정에서 주민이 주도하는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마을재생을 이끌어갈 활동가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민 스스로 리더가 되어 지역의 문제점과 개선 사항을 발굴하는데 주안점을 둘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마을리더의 역할과 방향 및 갈등 관리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의 이해 ▲도시재생 마을기업(CRC) ▲홍보와 마케팅 등 마을리더 및 활동가로서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개소한 ‘풍납동 도시재생지원센터’(송파구 풍성로 28 도란도란백제쉼터 1층)이 주관하며 대면·비대면 수업을 탄력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2019-2020년 운영한 ‘풍납동 도시재생대학’ 기초과정을 수료한 주민이라면 누구나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 송파구 홈페이지(songpa.go.kr) 및 ‘풍납동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blog.naver.com/pungnapct12)’에 게시되어 있는 모집공고문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